SEARCH


SEARCH RESULT   " 남북연석회의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작품정보 (2개)



영상 제공 South-North Meeting(South-North Meeting)
유형: 문화영화 / 출처: NARA 수집자료 / 제작일: 1948년 5월 / 제작사:국립영화촬영소(북한)
이 영상은 1948년 4월 북한 평양의 모란봉극장에서 남북한 제 정당 사회단체 대표들의 참석 하에 개최된 남북연석회의를 소개하고 있다. 영상 초반부에는 민족의 자주독립과 통일에 있어 남북연석회의의 의의가 안내되고 있으며 이어 김월송의 개회로 주석단을 선출한 후 본격적인 회의에 돌입한다. 회의에서 남북의 정치정세에 대하여 각각 박헌영과 김일성이 보고하는데 먼저 북한에 대한 김일성의 보고에서는 미국이 남한을 식민지화한 상태에서 한

영상 제공 Everlasting Good Will Pyongyang, Korea(Everlasting Good Will Pyongyang, Korea)
유형: 문화영화 / 출처: NARA 수집자료 / 제작일: / 제작사:국립영화촬영소(북한)
본 영상은 북한 국립영화촬영소에서 제작한 조신시보 제11호 영상으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영상 도입부에서는 1948년 10월 30일 평양에서 열린 전국체육대회의 주요 장면을 보여주고 있다. 이 대회는 김일성 내각 수상을 비롯한 각계 요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육상을 비롯한 각종 구기종목들이 펼쳐졌다. 영상 중반부터는 1945년 해방 이후 소련군이 북한 각지에서 활약한 활동상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1948년 12월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