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영상, 사진, 카탈로깅 텍스트는 고려대학교 한국사연구소 역사영상융합연구팀이 수집, 분류, 해제한 연구결과입니다. 국제 및 국내의 관련법규와 저작권법에 따라 본 홈페이지에 수록된 모든 영상과 텍스트 자료를 활용, 인용할 때는 저작권자를 명시해야 합니다.


1. 본 홈페이지의 텍스트 자료를 사용할 경우 반드시 아래와 같이 출처를 명시해야 합니다.


2. 본 홈페이지의 영상 자료를 사용할 경우 반드시 자료의 원출처와 본 홈페이지를 동시에 명시해야 합니다. 원 출처의 경우는 <이용안내>의 도표 중 수집처를 참고하시고, 본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이 명기하시면 됩니다.


* 고려대학교 한국사연구소 역사영상융합연구팀 한국근현대영상아카이브 http://kfilm.khistory.org


3. 본 홈페이지의 텍스트 내용은 고려대학교 한국사연구소 역사영상융합팀에서 작업한 연구의 결과입니다. 2만 여건의 자료에 대한 카탈로깅과 해제를 일차 완료하였으나, 현재 이에 대한 보완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입니다. 본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양해를 바라며, 내용상의 오류를 발견하실 경우 홈페이지 메뉴의 <이용자마당-오류신고>에 올려주시면 검토 후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