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851개의 작품정보중 1/1193페이지 |     



에피소드 제작일
한국 어부들에 반대하는 일본 어부들의 투쟁(한국 어부들에 반대하는 일본 어부들의 투쟁)
주제: 사회-사회(해외)단체,사회-사회문제,산업/기술-농수축산업
한국정부가 이승만라인을 넘은 일본어선을 격침하겠다는 성명을 발표한 이후 이에 반대하는 일본 어부들의 시위 모습

1955

.
Mickey Rooney And His Troupe Entertain U.N. Troops(Mickey Rooney And His Troupe Entertain U.N. Troops)
주제: 국방/군사,문화예술-전시/공연
연예인으로 보이는 남성이 6·25전쟁에 참전중인 미군들과 함께 하이킹을 하고 야전음식을 나눠먹음. 이후 공연장에서는 여러 공연자의 공연이 펼쳐짐. ..

1954년 3월 11일

.
Quiet Front, Korea(Quiet Front, Korea)
주제: 국방/군사
전쟁의 막바지에 진지를 해체하는 작업을 하는 군인들. 포로인 것으로 보이는 사람들도 같이 있음

.
화력시범 참관식(대한뉴스 제1140호)
제작사:국립영화제작소 | 주제: 국방/군사-군사교육/훈련,국방/군사-군사시설/장비,행정-대통령
1977년 6월 23일 박정희 대통령은 중부전선 승진기지에서 육군보병대대 공격훈련과 화력시범을 참관했다. 이번 훈련은 미지상군의 철수가 논의되는 가운데 그동안 자주국방을 위해 자체..

19770702

.
LA COREE CELEBRE L'ANNIVERSAIRE DE SA(LA COREE CELEBRE L'ANNIVERSAIRE DE SA)
미 군정기 서울에서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군사 퍼레이드를 보여주는 영상이다.

19460101

.
Maisos fabriquées avec d'anciennes boîtes de(Maisos fabriquées avec d'anciennes boîtes de)
공장에서 인부들이 대나무를 가공하여 건물 자재를 생산하는 다양한 장면들

19540101

.
Guerre en Corée : autuor de Séoul(Guerre en Corée : autuor de Séoul)
미군과 한국군 병사들의 도하작전, 주민과 대화하는 백선엽 중장, 폐허가 된 서울 시가지, 맥아더 원수와 리지웨이 중장 등의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19510101

.
서울의 유혈사태(서울의 유혈사태)
주제: 사회-사회문제,정치-정국/정세
4.18 고려대학교 학생 시위 당시 유진오 총장이 학생들 앞에서 연설하는 모습, 시위를 하는 학생들과 이를 진압하는 경찰 간의 충돌 장면 등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19600101

.
ANNIVERSAIRE DU SOULEVEMENT EN COREE(ANNIVERSAIRE DU SOULEVEMENT EN COREE)
3.15의거기념대제전 추모제에 참석한 유족들이 분향소에서 분향을 하는 모습, 그리고 여러 학생들이 시가행진을 하는 장면 등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19610321

.
MANIFESTATION DE CHOMEURS A SEOUL(MANIFESTATION DE CHOMEURS A SEOUL)
주제: 사회-사회문제,사회-사회복지,사회-사회조직 및 제도
시민 시위대가 서울 시내 중앙청과 외무부 청사 등지에서 현수막을 들고 시위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이다.

19610329

.
NOUVEAU CENTRE TOURISTIQUE A SEOUL(서울의 새로운 관광 요지 )
제작사:UP (UNITED PRESS)
국가재건최고회의 박정희 의장을 비롯한 군정 관계자들이 군무 공연을 관람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이다.

19630126

.
RETOUR DES CENDRES DE MR SYNGMAN RHEE(이승만 전대통령의 유해가 돌아옴 )
제작사:CBS (COLUMBIA BROADCASTING SYSTEM)
한국으로 송환된 이승만 대통령의 유해가 운구되는 모습 및 여러 정부 인사들이 이승만 대통령의 영정 앞에서 조문하는 장면,그리고 비행기 사고 현장 등을 촬영한 영상이다...

19650725

.
MANIFESTATION ANTI(MANIFESTATION ANTI)
송요찬이 헌병들의 호위를 받으며 기자회견장으로 이동하여 발언을 하는 모습, 그리고 고려대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연설회 장면 등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19630821

.
BAGARRE A LA CHAMBRE DE COREE(BAGARRE A LA CHAMBRE DE COREE)
국회 회의장에서 국회의원들이 집기를 던지고 난투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19650718

.
PROCES EN COREE(PROCES EN COREE)
여러 방청객들이 참석한 재판에서 재판부가 피고 이수근에게 사형을 선고하는 장면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19690513

.
MANIFESTATIONS EN COREE(MANIFESTATIONS EN COREE)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 인근 거리에서 시위 중인 학생들이 경찰과 대치하여 투석전을 하는 장면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19690912

.
Meeting à Séoul et en Corée du Nord(Meeting à Séoul et en Corée du Nord)
서울에서 열린 반공 궐기대회에서 학생과 시민들이 푸에블로 호 송환을 촉구하고 1.21 사태를 규탄하며 김일성 인형을 불태우는 등의 시위를 하는 모습들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19680202

.
FUNERAILLES MORTS COREENS AU VIETNAM(FUNERAILLES MORTS COREENS AU VIETNAM)
베트남 전쟁 전사자들을 위한 영결식에서 참석자들이 분향하는 모습, 유족들이 오열하는 장면 등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19660314

.
BASE MILITAIRE EN COREE(BASE MILITAIRE EN COREE)
미군 군사기지 내의 여러 시설들, 그리고 아이젠하워 대통령과 미국 원자력위원회 관계자들이 원자력 관련 기기의 작동을 살펴보는 모습 등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19590101

.
DEUIL A SEOUL POUR LES VICTIMES DES EMEUTES(DEUIL A SEOUL POUR LES VICTIMES DES EMEUTES)
4.19순국학생합동위령대제에 참석한 유족과 시민, 학생들이 순국 학생들을 추모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1960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