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SEARCH RESULT   " 금강산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작품정보 (26개)



조선 마쓰히사 일족의 개인기록(조선 마쓰히사 일족의 개인기록)
유형: 문화영화 / 출처: 기타 일본 영상 / 제작일: / 제작사:
마쓰히사(松久) 일가의 개인적인 가정 기록 영상이다. 영상은 크게 세 장면으로 나눌 수 있고, 하나는 부부와 남자아이가 여관에서 휴식하는 장면, 다음은 서양옷을 입은 부부가 금강산을 구경하는 장면, 마지막으로 할아버지, 할머니들과 같이 가족 일동이 성묘하는 장면이다. 그 중, 금강산 여행 이외에는 장소를 특정할 수 없고, 조선옷을 입은 조선인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일본일 가능성이 크다.

조선여행(조선여행)
유형: 문화영화 / 출처: 플래닛 필름 아카이브 / 제작일: 1931년 / 제작사:
1931년 여름 오카 순페이와 오카 소지로 및 카메라맨 야기 사카에의 조선 여행 기록이다. 여행자는 과학자이고, 이 여행은 현지조사를 겸한 것으로 추정된다. 여행 코스는 도쿄를 출발해서 시모노세키(下關), 부산, 경성(서울), 평양, 경성, 흥남, 발전소, 원산, 금강산이다. 주안 염전, 평양 미국 콘 프로덕션 공장, 조선질소 흥남공장, 부전강발전소 등 산업에 관한 장소를 시잘. 마지막으로 금강산을 보고 귀국한다.

금강산(금강산)
유형: 문화영화 / 출처: 플래닛 필름 아카이브 / 제작일: 1930년대 / 제작사:일활 도쿄 촬영소(日活 東京撮影所)
일본항공수송주식회사가 주최하고 일활 도쿄 촬영소(日活 東京撮影所)가 배급한 공중촬영 영상물이다. 조선관광의 광고를 목적으로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전2권 중 제1권이고, 제2권의 소재는 불명이다. 또한 촬영 년월일도 불명이지만, 여의도 비행장에서 민간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것을 감안하면 1930년대라고 추정된다. 먼저 서울의 풍경을 보여주고, 기생, 장승, 개운사 등을 촬영함. 그 후 여의도 비행장에서 비행기를 탄다. 승객으로

만선 여행(만선 여행)
유형: 문화영화 / 출처: 플래닛 필름 아카이브 / 제작일: 1932년 10월 / 제작사:
1932년 10월 17일부터 11월 5일까지 조선과 만주를 여행한 교토 시 소학교 학사 시찰단(京都市小學校 學事視察團) 22명의 여행 비디오이다. 여행은 교토를 출발해서 시모노세키에서 경부연락선으로 부산으로 가고, 바로 경부선으로 서울로 간다. 서울에서는 조선신궁, 시가지를 구경. 다음에 금강산을 구경한 후, 평양으로 이동하고 모란대, 대동강을 구경. 압록강을 넘어 봉천, 무순, 장춘, 길림, 대련을 각각 구경한 후 귀국한다.

The Mighty Han(The Mighty Han)
유형: 문화영화 / 출처: 험프리 렌지 컬렉션 / 제작일: / 제작사:The United States Information Service
수원지부터 인천항에 이르기까지 한강을 따라가면서 한강의 자연환경과 미국의 대한원조로 건설된 한국의 산업시설들을 보여주어 미국의 대한원조 성과를 과시하는 영상

영상 제공 조선지방, Chosen Chiho(조선지방, Chosen Chiho)
유형: 문화영화 / 출처: NARA 수집자료 / 제작일: / 제작사:
이 영상은 일본 소학교 학생들에게 우리나라의 지리와 주요 산업을 소개하기 위한 학습자료이다.

조선 소식(조선 소식)
유형: 뉴스영화 / 출처: 영국 브리티시 파테 / 제작일: 1933 / 제작사:
조선의 해안에서 어촌 주민들이 일하는 모습과 금강산 구룡폭포의 전경 등을 영상으로 보여주며 소개하는 영상이다.

영상 제공 朝鮮地方(朝鮮地方)
유형: 문화영화 / 출처: NARA 수집자료 / 제작일: / 제작사:
이 영상은 일본 소학교 학생들에게 우리나라의 지리와 주요 산업을 소개하기 위한 학습자료이다.

허백련화백(허백련화백)
유형: 문화영화 / 출처: 국립영화제작소 문화영화 / 제작일: 1976 / 제작사:국립영화제작소
의재 허백련 화백과 산수화와 화조도, 사군자 등의 미술 작품을 소개함

조선시대의 회화(조선시대의 회화)
유형: 문화영화 / 출처: 국립영화제작소 문화영화 / 제작일: 1977년 / 제작사:국립영화제작소
조선시대의 유명한 화가들과 그들의 그림을 차례로 감상하며 전통문화 계승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