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의 작품정보중 1/1페이지 |     


❍ 하버드대학교 영상아카이브(Harvard University Film Archive) 수집자료

하버드대학교 영상아카이브에는 한국 관련 영상이 9편 소장되어 있는데, 그 중 NARA 소장 영상과 중복되는 영상 및 저작권 문제로 수집이 불가능한 영상을 제외한 3편을 수집하여 카탈로깅하였다. 이 영상들은 편집과 사운드 레코딩을 마친 완성된 형태의 영상이므로 문화영화로 분류하였다. 학술적 목적 등을 위해 이 영상의 스틸 컷(정지사진)을 활용할 경우, 원 자료의 소장처(하버드대학교 영상아카이브)를 밝혀야 한다.

에피소드 제작일
Korea: Revisited(Korea: Revisited)
주제: 경제-원조,경제-교통/운송,교육-대학/전문/고등교육
이 영상은 6.25전쟁을 극복하고 각 분야에서 발전하고 있는 한국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 영상 초반부에는 6.25전쟁의 전황과 공산세력의 침략으로 인해 폐허가 된 시가지를 보여준..

.
A Motion Picture History of the Korean War(A Motion Picture History of the Korean War)
주제: 국방/군사-미군, 정치-UN, 정치-남북관계
6.25전쟁 당시의 상황들과 그 추이를 보여주는 영상

.
Combat Bulletin No.103(Combat Bulletin No.103)
주제: 정치-UN,국방/군사-미군,문화예술-음악
6.25 당시 유엔군의 참전과정을 담고 있음. 이 영상에는 서울수복, 유엔 11공수부대의 낙하, 평양수복의 모습이 담겨 있음. 그리고 유엔군을 위로하기 위해 알졸슨(AL JOLSO..

.